검색 팝업창

HBIC미디어

보도자료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G밸리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 MOU 체결
2025.05.21 08:44
  • 작성자 관리자
  • 조회 8

 고려대구로병원(병원장 민병욱) G밸리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사업총괄책임자 : 고려대구로병원 영상의학과 과장 용환석 교수)는 5월 19일(월) 본원 심학기룸에서 한국의료기기산업협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고려대 구로병원 조금준 연구부원장, G밸리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사업총괄책임자 용환석 교수(구로병원 영상의학과), 우선민 PM, 개방형실험실구축사업단 이민우 부단장,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김영민 회장, 김명정 상근부회장, 이민혁 전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기기 인허가 및 제도 동향 관련 자문 및 정보 공유 ▲상호 운영하는 프로그램 정보·인프라·네트워크·전문가 등의 공유 협력 지원 ▲해외 인증, 바이어 연계 등 글로벌 시장 진출 협력 지원 ▲인력양성, 공동과제 발굴, 공동사업 추진, 인허가 관련 자문 등 상호 협력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조금준 연구부원장은 “G밸리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와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의 협약을 통해 의료기기 개발업체의 더 큰 성장을 기대하며, 고려대구로병원의 연구 역량을 제공하여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밸리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사업총괄책임자 용환석 교수는 “이번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의 MOU 체결은 G밸리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와 협회 간 정보 공유, 프로그램 협력 지원 등 협력 분야를 정하게 되었다”며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 국내 의료기기 개발업체가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대학교구로병원은 지난 2021년부터 서울시가 의료기기산업 인프라 확충과 미래의료기술 융합을 통한 의료기기 산업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조성한 ‘G밸리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의 운영을 맡아 오고 있다. 기획 연구 역량과 서울홍릉강소연구개발특구와 함께 G밸리 소재의 의료기기 기업에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의료기기산업 경쟁력을 끌어올리는데 중심축 역할을 하고 있다.